1주 1차시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 및 특성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평생교육의 필요성을 3가지 이상 제시하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필요성 (3가지 이상)
2. 나에게 평생교육이 왜 필요한지, 어떤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는지
1) 나에게 평생교육이 왜 필요한지
2) 어떤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는지

Ⅲ. 결론
정리하면서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의 개념은 실정법상으로 광의와 협의의 두 가지의 범주로 구분지을 수가 있다. 광의의 의미로는 학교교육과 학교에서 받는 교육을 포괄하고 있는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협의의 의미로는 정규학교 교육에 대비되고 있는 학교외 교육을 뜻한다. 평생교육법 상의 평생교육은 학교 정규교육과정을 제외시킨 학력보완교육, 성인기초와 문자해독교육, 직업능력향상 관련 교육, 인문교양 관련 교육, 문화예술 관련 교육, 시민참여 관련 교육 등을 포함하고 있는 모든 형태의 조직적 교육활동으로 정의를 내림으로 협의적인 개념으로 사용하고 있음. 즉, 정규학교에서 행하고 있는 정규교과학습을 제외하여 학교 혹은 학교 이외의 장소에서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모든 형태의 조직, 의도, 체계적 교육활동으로 규정지어 학교가 주체가 되고 있는 비정규의 교육과정도 평생교육법 적용대상으로 보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