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탐구모델’을 적용한 학습활동
1) 주제 – 시계
2) 개념
3) 부분수업활동 계획안
(1) 문제제기
(2) 가설설정
(3) 자료수집
(4) 자료 분석
(5) 실험활동
(6) 결과 분석 및 결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의 교수학습방법은 영유아기의 발달특성 때문에 학자마다 분류기준이 다양하다. 여러 가지 교수학습방법을 함께 사용하거나 활동에 따라 통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교사는 자신이 가진 교육신념에 따라 교수학습방법을 구성하며 활동을 구성해 나가야 한다.
탐구학습은 기존의 지식과 기술을 설명식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닌 유아들로 하여금 주어진 상황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과학적이며 논리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이나 기능을 길러 주고자 한다. 유아의 자발적인 문제해결 상황에서의 탐구과정을 중요시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불확실한 지식을 검증하고 재조직하며 새로 발견하고 탐색하는 활동으로 특정 지을 수 있다.
탐구모델은 문제해결에 기초하여 탐구적 문제에 유아가 참여하면서 고차원적이면서 비판적인 사고기술 발달에 초점을 두고 있는 효과적인 모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