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 2교시에 학습한 장애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입학 준비절차에 대해 순서에 따라 실시되어져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육기관 입학준비 절차
1) 유아교육기관 입학을 위한 준비
2) 입학상담 및 관찰
3) 입학 전 적응 프로그램
4) 부모 오리엔테이션

2. 장애 영 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1) 태도 및 자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의 성장 중에서 유아기에 이루어지는 발달과 학습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출생 후부터 6세까지는 일반 유아 뿐 아니라 장애 유아에게도 특히 인지적, 지각적, 신체적, 정의적으로 성장의 잠재력이 가장 높아 이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개발하고 극대화시킬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결정적인 시기로 간주가 된다. 유아기 중재 및 교육의 경우, 발달의 촉진 다시 말해 행동을 가장 빠르게 변화시키고…

<중 략>

3) 입학 전 적응 프로그램
장애 영 유아의 특성상 일반 영 유아에 비하여 민감하다. 그렇기에 유아교육기관에 처음 들어왔을 시 낯가림이 있을 수 있고 기관에 익숙해지고 적응하기 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입학 전 적응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보육교사는 장애 영 유아가 친숙함을 기존에 계획을 했던 것 보다 더 늦게 느낀다고 하더라도 이를 기다려주어야 한다. 또한, 장애 영 유아가 해당 유아교육기관에 보다 친밀함을 느낄 수 있도록 입학 전 적응 프로그램 중간 주간에 지속적으로 장애 영 유아가 긍정적인 느낌이나 흥미 등을 느낄 수 있도록 그들의 흥미유발에 중점을 두어야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