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의 영향과 변화에 대해 소주제를 정하고 A4 3장 이상의 내용을 작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향
2. 변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디지털 마케팅이란 기존의 마케팅 활동에서 장애요인으로 작용하였던 시간과 공간의 장벽이 허물어지고 기업과 고객이 상호 연결되어서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통합형 네트워크 마케팅을 의미한다. 구체적으로 디지털 쿠폰, 팩스, 핸드폰 등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제품이 이용되는 모든 상업적인 활동이 이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비하여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상업적인 활동을 가리키는 것으로 디지털 마케팅보다 협의의 의미로 사용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디지털마케팅의 영향과 변화에 대해 소주제를 정하고 A4 3장 이상의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영향
1) 맞춤형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고객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고 확보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핵심 역량으로 두고 있다. 기업은 ICT 기술, 클라우드 발달로 인터넷에 연결된 제품 및 서비스로부터 고객들이 남겨놓은 흔적을 쉽게 수집할 수 있게 됐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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