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식
2. 학교사회복지의 의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는 가정과 함께 가장 중요성을 가지는 사회화 기관으로 학생들은 청소년기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게 됨에 따라 오늘날 학교는 청소년의 성장 및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곳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학교교육은 학생의 지적 능력과 잠재력을 개발하며 전인교육을 실현하는 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으며 학교는 교육 목표에 따른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은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배울 권리를 가진다. 그러나 오늘날 학교가 모든 학생들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서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음에도 실제적으로는 이러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1990년대 중반 이후에 나타난 경제위기는 교육양극화 현상으로 나타나 학교현장은 교육경쟁에 따른 학교부적응 문제가 급증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