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중 하나인 SWOT분석을 활용하여 자기자신 혹은 자신의 조직에 대한 분석을 해보도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나에 대한 SWOT 분석
2. SWOT 분석에 따른 전략
1) 강점/기회(SO) 전략
2) 약점/기회(WO) 전략
3) 강점/위협(ST) 전략
4) 약점/위협(WT)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본적으로 ‘SWOT’은 경영학, 특히 그 중에서도 마케팅과 깊은 관련이 있는 단어이다. 이 개념은 한 기업이 지니고 있는 내부적인 환경을 분석하여 그의 강점과 약점을 면밀하게 발견하고, 기업이 놓인 외부 환경을 분석해 기업에게 기회가 되는 것과 위협이 되는 것을 찾아내는 일련의 분석 과정이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토대로 하여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기업의 강점은 더욱 더 강하게 하고, 약점은 보완할 수 있도록 하며 나아가 기회를 활용하고 위협을 가급적 억제하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바로 ‘SWOT’인 것이다. ‘SWOT’의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이 분류해 볼 수 있다.
첫째, 강점(strength): 내부 환경(자사 내 경영 자원)의 강점
둘째, 약점(weakness): 내부 환경(자사 내 경영 자원)의 약점
셋째, 기회(opportunity): 외부 환경(고객, 경쟁, 거시적 환경)으로 비롯된 기회
넷째, 위협(threat): 외부 환경(고개, 경쟁, 거시적 환경)으로 비롯된 위협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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