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톤은 매년 올해의 컬러를 제시합니다. 2023년 팬톤이 제시한 올해의 컬러를 활용한 뷰티디자인을 제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팬톤이 올해의 컬러를 선정하는 이유
2. 2023년 올해의 컬러(컬러의 이미지, 감정, 언어 등)
3. 올해의 컬러를 활용한 뷰티 디자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팬톤(Pantone)은 미국 기업으로서, 1963년 설립된 컬러 전문 기업이다. 그들은 색감 및 색채 연구와 컬러 매칭 시스템, 색채 표준화 분야에서 전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에 더해 팬톤은 국제적인 컬러 표준화 시스템으로 불리는 ‘PMS(Pantone Matching System)’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어떤 분야에서도 색상을 정확히 일치시킬 수 있도록 했다. 현재 팬톤의 컬러 체계는 각종 패션, 인테리어, 디자인, 그래픽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오늘날 팬톤은 대략 1만 가지 이상의 배색 체계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그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활용되는 표준 컬러 시스템 중 하나로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특히 출판 분야의 경우 컬러 인쇄를 진행할 때에 팬톤의 컬러칩을 이용하여 감리를 보는 것이 일반화 되었다. 그 정도로 팬톤의 영향력은 크다. 이에 나는 본 과제를 통해 팬톤에서 제시한 2023년 올해의 색에 대해 논해 보고자 한다. 더불어 그 색을 활용한 뷰티디자인(네일)도 제안해 볼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본론과 같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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