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이코노미 시대의 소비 특징이 호텔산업에 미치는 영향

목차

1. 싱글이코노미의 연령대별 소비 특징
2. MZ 세대가 호텔 산업에 미치는 영향
3. MZ세대의 영향력으로 나타날 수 있는 새로운 수요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싱글이코노미의 연령대별 소비 특징

1) 싱글이코노미(Single Economy)의 의미
: ‘혼밥(혼자 밥 먹는 사람)’/’혼커(혼자 커피 마시는 사람)’, ‘포미족(For-me, 나를 위해 소비하는 사람)’, ‘싱글슈머(Single-sumer, 혼자의 효용을 위해 소비하는 사람)’ 등 신조어의 등장에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듯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이러한 1인 가구가 만들어내는 경제 시장을 “싱글 이코노미”로 지칭함
: 즉 싱글 이코노미는 1인 가구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반영하는 것으로, 1인 가구가 지금과 같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독신 가구의 증가 및 결혼 적령기의 변화, 이혼의 증가 등과 같이 삶의 가치관이 변화하고 있는 것에 더하여 고령화의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도 기인함 다양한 연령대의 1인 가구 존재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