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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제와 스트레스 인내 군집 자료와 관련된 해석의 원리를 배우기 위한 목적으로 연구될 이 요구는 대체로 어떠한 순서에 따를 것이다. 두 가지 이유에서 통제와 관련된 군집을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이 적절하 다. 첫째, 통제와 관련된 문제는 대부분 중요한 변인들로부터 떠오르는 탐색 전략들의 대부분 에서 이른 시기에 나타난다. 둘째, 통제와 자원들의 개념은 종종 다른 심리적 특징들에 대한 연구와 자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해석하는 사람이 인간의 정서적, 관념적 기능을 이해하 고자 노력 할 때 특별히 더욱 그러하다.
❚THE CONCEPTION OF CONTROL
통제의 개념
경험적 정신병리에서의 연구를 제외하고, 통제의 개념은 심리학에서 체계적 탐색의 주제이다. 하지만 이것들의 조사가 초점을 맞추는 대부분은 고전적, 도구적 조건형성의 문제들이다. 그것 만으로, 그 결과들은 대부분의 통제의 이론적 개념들과 간접적으로 관련될 수 있다. 보통, 통 제에 대한 이론들은 자아의 기능과 이차 처리 기능의 정신분석 모델, 또는 저항이 요구되거나 항상성이 가장 중요한 성격모델에서 다뤄져 왔다.
정서적 충동과 통제를 잘 하지 못하는 충동적인 사람들에 대한 많은 연구들이 계속되어 왔지 만, 불행히도, 충동적이라는 용어는 자주 부정확하게 적용되어왔으며, 충동적인 행동을 확인하 는데 사용되어온 기준은 때때로 즉, 통제가 되는가, 안되는가와 같은 충동성에 대한 행동들을 구별하는데 실패한다. 충동 행동의 항목에는 예를 들어, 화를 다스리기나 성범죄 같이 주변에 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일들이다. 성범죄는 아마도 많은 경우 불안정성이 존재하는 것 같다. 불안정성(lability)은 정서에 압도당하여 바로 행동으로 이어지는 상황이다. 반면, 대부분 화를 다스리는 것은 불안정성으로 인해 산출되는 것은 아니다. 그보다도, 아동은 중요한 타인의 행 동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으로서 호소를 하도록 학습된 대부분의 행동은 통제가 된다.
일반적으로, 통제의 개념은 결심할 수 있는 능력과 상황 요구의 대립으로 가장 잘 정의된다. 이것은 계획되는 것인가, 유도되는 것인가에 대한 인간의 능력을 말하지만, 사실상 둘 중 어느 쪽의 가정이 아니다. 통제는 그들이 상황에 대한 주위 환경에 더 따르는가, 덜 따르는가에 따 라 달라질 것이다. 이것의 가장 좋은 설명은 인간의 보편적인 느낌과 사고의 검사로부터 얻어 질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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