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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갈등관리
2. 관계지향성
본문내용
(갈등관리) 가끔 욱하는 성질을 보일 때가 있지만 빠른 자기 반성을 통해 먼저 사과하고 뒤끝 없는 태도를 보임.
– 갈등 상황이 생길 때 한 발 물러나 양보할 줄 알고 자신에게 피해를 준 친구의 잘못을 용서할 수 있는 포용력을 지님.
– 객관적으로 잘잘못을 사리에 맞게 분별하기보다는 감정적 대응이나 표현이 앞서 친구들과 갈등을 조장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시간이 조금 지나 흥분이 가라앉으면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고 진심으로 사과를 하면서 먼저 화해의 손을 내미는 학생임.
– 교내 스포츠 클럽 대항전에서 축구 종목에 참가하여 팀원들에게 독려하고 사기를 북돋아 주었으며, 실수한 친구를 격려하고 위로함.
– 교내 스포츠 클럽 피구대회에서 피구 규칙문제로 다른 반 학생들과 갈등이 발생했을 때 학급 친구들의 이야기를 차분히 들어주고 다독여 합리적인 의사소통과 대화를 통해 그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하고자 노력함.
– 교실 내에서 발생하는 갈등상황에서 갈등상황을 빠르게 판단하여 해결책을 제시하고,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로 유도하여 충분한 의사소통을 통해 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중재함.
– 교우 관계에서 갈등이 일어나지 않도록 먼저 배려하며 학급회의에서 자신의 의견만을 내세우지 않고 친구와 의견이 다를 때에는 스스로 양보하고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며 의견을 조율함.
– 교우관계에서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침착하고 인내심이 강하여 잘 극복하였고 원만한 교우관계까지 이르렀음.
– 교우 관계의 균형을 유지하며 친구들 사이의 갈등을 대화를 통해 원만하게 조율, 해결하는 능력이 있음. 체육대회나 학교스포츠클럽활동에서 친구들을 잘 다독이고 격려해가며 함께 해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임
– 굳은 의지와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할 것을 지도 조언함. 주변 환경을 더욱 가지런하게 정리하고 집중력있게 계획을 세워 실력을 쌓아나간다면 발전 가능성이 엿보이는 학생임.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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