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ler모형의 배경 및 각 단계에 대하여 설명하고 모형에 대해 평가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타일러 모형 설명
1) 단계적 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타일러가 제시한 합리적 모형의 시작은 학생들의 개인적인 차이에 맞추억 교육과정과 내용 등을 편성해야 한다는 것에서 출발한다. 타일러가 제시한 이전의 학력검사는 주로 학생들의 성적을 매겨 선발과 분류를 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그러나 타일러는 교육의 목표 달성 정도를 확인하고 교수-학습을 개선하는 것 자체를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생각의 변화가 있을 수 있었던 배경은 무엇일까. 세계대전 이후 미국은 경제적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게 되었다. 그러나 사람들의 삶은 오히려 나아지지 않았다. 그것은 대공황으로 인해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잃었기 때문이었다. 동시에 교육의 흐름도 역시 바뀌었다. 거의 대부분의 아이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처럼 아마 타일러의 모형은 미국 사람들이 교육이라고 하는 것이 소수의 사람들만이 누리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분위기, 사회적으로 교육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역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