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2. 사회복지현장실습의중요성
3. 실습을 통한 이론과 실제 경험의 차이점
III. 결론
IV. 참고자료
본문내용
사회복지교육은 첫째, 학교의 교육 과정 둘째, 현장실습경험 셋째, 조사 경험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되며, 사회복지교육의 일반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사회사업기관과 제도 내에서 전문 사회사업을 실천하도록 하는 것으로, 실제로 클라이언트 체계, 곧 개인ㆍ가족ㆍ집단ㆍ지역사회의 관계 속에서 욕구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다.
사회복지 현장실습은 사회복지학이 실천학문으로서 위상을 갖게 해주고, 사회복지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 가치관 등을 실천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대학교 혹은 대학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도 교육 과정 중 하나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