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정교화가능성 모델의 분석
2.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분석
3. 구매의사결정과정 모델의 분석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소비자심리학에서는 소비자가 어떠한 심리적 및 인지적 관점에서 소비 행위를 진행하는지에 대해 관심을 두고 분석한다.
소비자 심리와 관련하여 제시되는 주요한 이론들 중에는 정교화 가능성 모델, 고전적 조건화 모델 및 구매 의사 결정 과정 모델 등이 존재하는데 아래에서는 해당 모델들의 의미를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각각의 모델들을 적용할 수 있는 광고의 사례를 선정하고, 이들 광고에 대해 모델을 적용 및 분석해 보고자 한다.
II. 본론
1. 정교화가능성 모델의 분석
1)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의미
정교화 가능성 모델(ELM,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ELM)이란 소비자가 광고를 통해 여러 가지 정보가 주어질 때 이러한 정보를 얼마나 주의를 기울여 처리하는지를 설명하는 모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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