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신이 본 TV광고 혹은 신문광고 중 광고를 3개를 선정하여 광고 분석을 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정교화가능성 모델의 분석
2. 고전적 조건화 모델의 분석
3. 구매의사결정과정 모델의 분석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소비자심리학에서는 소비자가 어떠한 심리적 및 인지적 관점에서 소비 행위를 진행하는지에 대해 관심을 두고 분석한다.
소비자 심리와 관련하여 제시되는 주요한 이론들 중에는 정교화 가능성 모델, 고전적 조건화 모델 및 구매 의사 결정 과정 모델 등이 존재하는데 아래에서는 해당 모델들의 의미를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각각의 모델들을 적용할 수 있는 광고의 사례를 선정하고, 이들 광고에 대해 모델을 적용 및 분석해 보고자 한다.

II. 본론

1. 정교화가능성 모델의 분석

1)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의미
정교화 가능성 모델(ELM,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ELM)이란 소비자가 광고를 통해 여러 가지 정보가 주어질 때 이러한 정보를 얼마나 주의를 기울여 처리하는지를 설명하는 모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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