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관리론) 자신이 관심이 있는 스포츠분야의 조직(기업체, 공공기관, 프로스포츠구단, 등)을 자유롭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포항해양스포츠아카데미
2. SWOT 분석
1) 내부환경 분석
(1) 강점
(2) 약점
2) 외부환경 분석
(1) 기회
(2) 위협
3. 조직 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전략은 기업 또는 조직에서 목표 달성을 위해 미래 수행해야 할 방향을 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조직에서 장기적 목표달성을 위해 장기적 방향과 자원활용방법을 제시하는 포괄적 활동 계획, 조직의 다양한 활동을 결합해서 독특하고 가치있는 전략적 지위를 창출하는 것 등으로 정의되고 있다. 스포츠분야의 조직 또한 이와 같은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전략 설정에 따라서 조직의 효율적인 운영, 조직의 목표 달성, 관련 분야의 활성화 등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전략을 마련하는데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SWOT 분석이라고 할 수 있다. 본론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스포츠분야 조직을 분석해보고 조직 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전략을 제시할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