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마케팅적 기능 요소 4가지를 최근 1년 안에 방영된 TV, 신문, 잡지, 온라인 등의 광고사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커뮤니케이션적 기능
2. 경제적 기능
3. 사회적 기능
4. 문화적 기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는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한다. 우선 마케팅적 관점에서 본다면 광고는 마케팅 기능의 일부를 수행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을 수행한다. 이처럼 광고는 광고주가 비인적인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며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설득하며 상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광고 목표가 제품 인지도 증개, 제품 차별화 등과 같이 효과가 떨어지게 되기에 목표 고객은 누구이고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지 등 구체적이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광고의 마케팅적 기능 요소 4가지를 최근 1년 안에 방영된 TV, 신문, 잡지, 온라인 등의 광고 사례와 함께 서술해 보도록 하겠다. 니시노 아키히로, 혁명의 팡파르 (현대의 돈과 광고), 소미미디어, 2021.04.27.

Ⅱ. 본론
1. 커뮤니케이션적 기능
1) 개념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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