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의 특성을 조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올바른 성인학습지도자의 자세와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의 특성
2. 올바른 성인학습지도자의 자세와 자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은 누구나 배우려고 하는 욕망이 있는데 성인에게 교육은 무척이나 포괄적인 의미가 있다. 성인교육은 개인의 의식 수준에서 의지를 지니고 비판적 문제 제기, 자기 수용적 대화를 거치며 자기가 경험하는 새로운 환경에 관하여 이해하고 경험을 넓히는 과정이다. 로저스는 성인교육을 성인을 위한 지속적인 학습 기회라는 전제 아래에서 최소한의 기초적인 교육을 받은 사람, 자기 학습을 위해서 나름대로 학습 습관, 학습 방법, 학습 능력이 있는 사람, 자기 스스로 학습 욕구를 충족하고자 자기 나름대로 경험, 실천 의지를 지닌 사람이 행하는 배우는 활동으로 정의했다. 성인교육은 성인이 의식적인 수준에서 의지를 지니고 자기 수용적 대화, 비판적인 문제 제기 등을 거치며 자기가 경험하는 새로운 환경에 관하여 이해하고 자기 경험을 확장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