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세특 기재 예문입니다. 교육학은 교수학습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해야 하므로 세특 작성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본 자료를 통해 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 훌륭한 세특을 잘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재 예시 1
평소 수업 태도가 매우 바른 학생으로, 교육의 의미에 관해 이해하고 조별 활동으로 교육의 가치와 필요성에 관한 토의 활동에 참여함. 가르침으로 인간을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하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의 의미를 주제로 자유롭게 토의하여 다양한 처지를 정리함. 조원들이 생각하는 교육의 가치에 관해 정리하여 그 내용을 공유하고, 카드 뉴스로 제작하여 토의 활동에 관한 창의적인 결과물을 제출함. 동양과 서양에서 제시하는 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에 관한 고찰이 같은 방향에서 강조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각 나라의 교육과 관련된 고사성어와 속담에 관해 탐색함. 바쁜 일정으로 참여를 거부하는 친구들에게, 속담은 그 나라의 사회를 반영한 것이며 시대와 장소에 따른 교육 방향에 관해 탐색하는 것은 의미 있는 활동이라고 설득함.

기재 예시 2
소득 격차로 인한 불평등 문제에 관심이 많아 ‘정의란 무엇인가(마이클 샌델)’라는 책을 읽고 관련 문제에 관해 탐색함. 교육 기회의 불평등과 디지털의 환경 격차 등 현실적인 사회문제에 접근하는 비판적 사고력이 매우 돋보임. 교육 기회의 불평등에 관해 고찰하며 과정에 관한 공정과 결과에 대한 차등과 정의의 분배에 관한 토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자신의 주장을 사실과 의견으로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근거를 제시함. 논리정연함과 합리적 설득으로 기회에 관한 평등과 결과에 대한 차등에 관해 수준 높은 토론을 진행하는 데 이바지함.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