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일반적으로 뛰어난 교사의 특성
2. 훌륭한 언어교사의 특징
3. 나의 장점과 단점 및 보완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한국 드라마와 K-pop 열풍과 더불어 한국어 학습에 대한 요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06년 800여명에 불과했던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자 수는 2021년 기준으로 6만 6천여 명을 넘어서는 급격한 양적 성장을 이루었다. 그동안 한국어교사는 학부의 학과과정과 대학원 석사과정,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통해 많은 인원이 배출되어 왔고 한국어교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연구도 학회 중심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성화 되고 있다. 이에 한국어교사들의 교육 현장 또한 대학 기관에서부터 사회단체와 국가기관, 사설기관 등 매우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한국어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프로그램 운영도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