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CSR이란
2. 기업 CSR 사례
3. 기업의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 이익 실현은 왜 중요한가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오늘날 현대 사회에서는 다양한 가치가 공존하며, 여러 이해관계를 가진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서 살아간다. 이로 인해서 점차 더 다양한 가치가 존중을 받고 있다. 내외부적으로 수많은 이해관계자들을 두고 있는 기업과 같은 조직은 이러한 가치를 중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 주며 이들과 공존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측면에서 노력을 기울여야할 필요가 있다. 과거 기업들은 대개 장단기적인 관점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에 더 신경을 썼지만 이는 오늘날 CSR의 대두로 인해서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CSR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기업 CSR의 사례와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 측면에서 이익을 실현하는 것은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CSR이란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 내외부에서 기업의 다양한 활동에 의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이해관계자들에 대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하여 윤리적인 책임안 경제적인 책임, 법적인 책임 등을 수행하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