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책임
2.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의 이해 당사자들이 기업에 기대하고 요구하는 사회적 의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수행하는 활동으로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업 영역에서 이해관계자들이 사회적, 환경적 관심사들을 분석하고 수용해 기업의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과정을 통하여 이해 당사자들과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이루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3주 차 2강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왜 중요한가를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사회적 책임
1) 개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윌리엄 와서는 과정인 동시에 목표라고 정의 내렸다. 정의에 의하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 전략의 통합적인 요소로 기업이 시장에 제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방식인 동시에 과정이라고 보는 것이다. 나아가 기업이 기업과 관련된 이해 당사자들의 관심을 중요하게 고려하고 다룸으로써 사회에서 기업 활동의 정당성을 유지하고자 하는 하나의 방식이며 기업 운영의 목표라고 정의 내리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