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기효능감 검사
1) 일반 교수효능감
2) 개인 교수효능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사에게 교수 효능감이랑 교육 과정, 과학, 이에 대한 결과에서 발생되는 교사와 학습자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교사가 가진 신념과 전문성, 그리고 자신감 등에 대해서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이와 관련되어 자신의 교수 능력에 대해서 교육과 실제, 신념, 운영 및 효과에 대해 자기 평가를 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교수 효능감은 자신의 수업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교사로서 전인적 발달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 학업 성취에 대해서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다는 교사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 시작해, 자신이 행동한 부분이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하고, 이러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이룰 수 있는 교사 스스로의 신뢰도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