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등 전자매체를 통한 놀이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전자매체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전자매체가 아닌 균형 잡힌 놀이를 위한 방법(만 3∼5세 기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즘에 영유아들은 핸드폰 등 전자기기나 매체에 많이 노출이 되어있다. 부모들은 아이들이 조르거나 칭얼거리거나 놀이를 할 게 없을 때에 스마트폰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스마트폰을 보여주게 됨으로써 아이들은 조용해지고 그 동안에 부모들은 아이들로부터 해방이 되기 때문이다.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쥐어주게 되면 부모와의 상호작용 시간을 줄이고 자극적인 내용 혹은 게임을 하게 됨으로써 다른 놀이나 관계 맺음에 있어서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스스로 사회적안 관계에서 배제를 하는 경우도 생긴다. 우리 아이들 또한 항상 놀이보다는 전자매체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다. 가정은 영아에게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교육기관이고, 부모는 최초의 교사임과 동시에 영원한 교사이다. 부모는 학습의 경험을 계획하고 조정하며 학습의 환경을 구성하면서 중요한 놀이 대상자가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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