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주 호소문제가 무엇인가?
Ⅱ. 호소문제와 관련된 중요한 선행사건, 상담계기가 무엇인가?
Ⅲ. 상담자는 어떠한 관점, 어떠한 이론으로 내담자의 문제를 설명할 수 있는가?
Ⅳ. 내담자와 함께 상담목표는 무엇으로 정하겠는가?
Ⅴ. 상담계획을 어떻게 세울 것인가? (어떤 이론을 적용할 것인가?)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주 호소문제가 무엇인가?
내담자인 N 양이 새 학년이 되어서 반 친구들과 친해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 힘들어하고 친구들은 N 양의 겉모습만 보고 가까이하지 않으려고 해서 외로운 상황으로 N 양은 학교생활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공부해야 하는 이유를 알지 못한다는 것이 주 호소 문제이다.
Ⅱ. 호소 문제와 관련된 중요한 선행사건, 상담계기가 무엇인가?
호소 문제와 관련된 중요한 선행사건으로는 N 양이 중학교 3학년 때 아버지가 새엄마와 재혼하며 아버지와 갈등이 생기면서 아버지와의 관계가 나빠지게 되었다. N 양의 생활 태도와 언행에 대해 아버지가 자주 지적하게 되었고 아버지가 N 양의 습관을 부끄럽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또한 새엄마가 데리고 온 언니와 같이 지내게 되었고 N 양이 친가인 할머니 댁에서 지내게 되었다. 집에는 N 양이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지내면서 아버지, N 양의 친동생과 같이 지내지 못하게 된 것이라고 보인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