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1강에서 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4주 1강에서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모형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특수교육과정의 모형
1) 발달적 접근 모형
2) 인지발달적 접근 모형
3) 생태학적 접근 모형
4) 학문적 접근 모형
2. 유아특수교육과 유아교육
1) 공통점
2)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특수교육이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 2조 1항에 따라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및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정의할 수 있다. 교육과정이나 특수교육관련서비스는 특수아동의 특성에 적합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하는 인적 물적 자원으로 가족지원, 치료지원, 상담지원, 지원인력의 배치 및 보조공학기기 학습고조기기 통학, 정보접근지원 등을 통틀어 이야기한다.
유아특수교육은 특수아동 뿐 아니라 가족 중심의 서비스로 연령과 학제를 고려하여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