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적용을 다 논하고, 아동들이 놀이중심의 원리를 선호하는 이유와 영향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교수방법 원리 적용
(1) 성숙주의
(2) 경험주의
(3) 구성주의
(4) 정신분석이론
2. 아동들이 놀이중심의 원리를 선호하는 이유 및 영향에 대한 나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기는 인생에서 가장 급격히 발달하는 시기이고, 이 시기에 이뤄지는 발달과 성장은 영구적으로 삶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영·유아의 이러한 발달과 관련하여 다양한 학자들이 저마다 각각 의견과 그에 따른 증거를 도출하였고, 다양한 학자들은 각자 다른 의견과 견해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이론이 다양하게 나눠졌다. 영·유아 발달과 관련한 이론은 성숙주의 이론, 행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구성주의 이론, 생태학적 접근 이론 등으로 나뉘며, 이 이론들 모두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돕고…

<중 략>

2. 아동들이 놀이중심의 원리를 선호하는 이유 및 영향에 대한 나의 생각
아동은 선천적으로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과 주변 환경에 대해 관심과 흥미, 욕구, 호기심을 가지고 있고, 왕성한 활동력을 기반으로 자신의 주변 환경을 탐구하고자 한다. 이것이 아동이 놀이를 통해 학습하는 것을 선호하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놀이의 본질은 자신의 흥미와 관심 그리고 자신이 가진 현재의 발달수준을 기반으로 자신의 자유의사에 따라 놀이를 선택하는 것이다. 놀이중심의 원리는 개인의 발달을 존중하고, 개인의 흥미와 의사를 존중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