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리더십 종류 설명
1) 변혁적 리더십
2) 서번트 리더십
2. 청소년지도사가 갖춰야 할 리더십
Ⅲ. 결론
정리하면서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지도방법은 청소년지도의 주요한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자아성장 및 전인성의 함양을 위하여서 준비가 된 교육내용인 청소년지도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실천시키게 되는 방식, 즉 어떻게 지도를 할 것인지에 대한 개념으로 바라 볼 수 있겠다. 따라서 바람직한 청소년지도방법은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과 그들의 교육적인 필요 및 요구에 적합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발전을 촉진시키게 될 수 있는 효율적 실천전략이 되야 하겠다…
<중 략>
2. 청소년지도사가 갖춰야 할 리더십
위의 두가지 리더십을 보면서 청소년 지도사는 어떠한 리더십을 가지고 있어야 할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다. 먼저, 청소년 지도사는 변혁적 리더십의 특징 중의 하나인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어야 하겠다. 청소년들의 특성 상 카리스마를 발휘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지도사의 말을 잘 듣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는 그들을 압도시킬 수 있는 힘을 발휘하여 청소년 지도사의 말을 잘 따라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러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그 다음으로는 어떠한 의견을 결정할 때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힘을 합쳐서, …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