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목차

Ⅰ. 서론
1. 성인 교육법의 개요
2. 아동 교육법의 개요

Ⅱ. 본론
1. 적당한 성인 교육법
1) 적합한 이론 – 스키너의 행동주의 학습이론
2) 원리
3) 가정
4) 기법
5) 절차
6) 평가 방법
2. 적당한 아동 교육법
1) 적합한 이론 –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이론
2) 원리
3) 가정
4) 기법
5) 절차
6) 평가 방법

Ⅲ. 결론, 지금까지의 내용에 대한 내 견해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성인 교육법의 개요 요즘, 일부 성인들은 학창 시절 제대로 공부하지 못해서 그때 못한 공부를 다시 하기도 한다. 혹여, 제대로 공부했어도 성인이 되어 따로 개별적으로 학습해보고 싶은 전반이 있을 경우, 평생교육을 접하기도 한다. 이때, 이들에게 행해지는 교육법은 무궁무진한데, 최근 아동 교육법과는 다르게 구분되어 진행되기도 한다. 공통점도 있지만, 성인교육의 경우,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기 위한 교과 교육이 아닌 성숙된 것을 배우는 걸 학습의 방향으로 두고 속성 학습을 도모한다. 하지만 아동교육의 경우, 삶의 근본을 이루는 것과 관련한 것을 배우는 걸 학습의 방향으로 두고 단계적인 학습을 도모한다.

<중 략>

2. 적당한 아동 교육법
1) 적합한 이론 –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이론
또, 나는 적당한 아동 교육법에 관해서도 언급해보고자 한다. 이와 관련한 이론으로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이론을 선택했다. 서론에서 언급한 아동 교육법의 개요에서는 감각과 인지 즉, 프로이트의 이론과 밀접한 아동교육의 전반에 관해 설명했지만 나는 아무래도 사회 생활을 하면서 겪는 아이들의 심리를 작용하게 하는 것으로 인한 교육법이 아동 교육법으로 더 적합할 것 같아 에릭슨의 이론을 골랐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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