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언어는 인지적인 내용뿐 아니라 문법적인 형식을 갖추고 표현되며, 사회적 기능을 포함 하기 때문에 언어를 습득하기 위해서는 언어적 지식, 인지적 지식과 사회적 지식이 균형 있게 습득되어야 한다. 균형을 이루지 못한다면 인지적 지식이 부족하면 이해력이 떨어지고 표현하는 낱말의 수가 제한될 것이고, 사회적 지식이 부족한 경우에는 상황에 맞지 않는 엉뚱한 말을 할 수가 있으며, 언어적 지식이 부족한 경우에는 문법적인 오류를 보이게 될 것이다.
균형 있는 습득을 위해 학습자들은 새롭게 받아들이는 투입 정보와 이미 가지고 있는 정보를 연계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본론에서는 이 과정을 어떻게 학습해 나가야 하는지 설명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