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TV 광고디자인
1. TV광고디자인의 역사
2) TV광고의 거시적 특성과 장점,단점
1. 일반적 (TV광고) 특성
2. 장점
3. 단점
3) TV광고의 종류
1. 프로그램 광고
2. spot 광고
3. local 광고
4. network 광고
본문내용
1) TV 광고디자인
TV광고디자인의 역사
한국최초의 tv 광고 방송은 1956년 5월 2일 HLKZ-TV에서 방영된 영창산업의 ‘깨지지 않는 유니버셜 레코드 슬라이드로 시작되었다.
당시 국내 기업들은 제품 생산의 영세성, 유통망의 원시성으로 광고 방송을 낼 엄두를 내지못한 가운데 대한방송 (주)은 미국의 상업방송을 그대로 닮아 보려고 했으나 서비스 영역이 좁고, 수상기 보급대수 등의 핸디캡 때문에 운영난을 겪다가 1959년 2월 1일 개국 3년만에 화재로 문을 말았다.
이후 1961년 12월 31일 서울에서 국영 KBS에 의해 본격적인 TV방송이 시작되었으며, 방송의 운영난을 타개하기 위해 1963년 1월부터 1969년 5월 1일까지 유료 광고 방송을 한바 있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