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코로나 이후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급성장했다. 유통 과정을 줄여 싼 가격에 상품이 거래되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주는 전자상거래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해외 오픈마켓까지 국내시장에 뛰어들어 거대 시장을 형성하고 해외 사이트를 통한 직구 또한 증가세이다. 그 중 최대 온라인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은 매년 20% 이상의 엄청난 성장세 속에서 세계 온라인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미 온라인 시장에서 미국의 2배, 일본의 10배 이상 큰 시장 규모로 성장했고 글로벌화로 인해 다양한 외국 사이트와 소비자의 참여도 확대되고 있다. 규모가 커질수록 전자상거래 관련 분쟁도 급증하고 있는데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에 짝퉁 상품 여부와 관련된 상표권 분쟁이 급증하고 있다. 이는 비단 중국만의 문제는 아니다 .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