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한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는 모두 한국어를 학습하는데 사용되는 교육 자료이지만, 그들은 다른 목적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국어 교과서는 국어 교육을 위한 학습 대상으로, 학교에서 국어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사용한다. 반면에, 한국어 교재는 한국어를 학습하려는 외국인이나 국내에서 한국어를 배우고자하는 사람들이 사용한다. 따라서, 한국어 교재는 국어 교과서와는 달리 외국인이나 한국어를 처음 배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실제 사용 상황에서 필요한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한국어 교재는 국어 교과서와는 달리 제작 의도와 목표가 다르며, 대부분의 경우 구현 매체도 다르다. 한국어 교재는 외국어로 된 교재와 비교해서 구현 매체가 다양하며, 인터넷,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하여 제작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