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대학생들의 예비부모교육 프로그램 현황
(2) 대학생을 위한 예비부모교육의 활성화 방안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현대사회는 과거 사회와 달리 가족구조에 많은 변화가 있다. 과거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고모 등 여러 형제자매가 같이 살면서 자라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부모 역할에 대하여 배웠다. 그러나 현대는 핵가족화됨에 따라 부모로부터 지속적인 교육을 받지 못한 젊은 부모들이 늘어나고, 이혼과 별거로 양쪽 부모 역할을 충분히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도 많아졌으며, 미성년이 부모가 되기도 하면서 부모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중 략>
(2) 대학생을 위한 예비부모교육의 활성화 방안
전선영(2001)은 대학생들에게 예비부모교육 프로그램 내용을 조사한 결과, 자녀와의 효율적인 의사소통, 맞벌이 부부의 자녀 양육 문제, 태교, 바람직한 양육 태도, 애착 형성, 자녀의 놀이 및 학습지도, 영아기·유아기·학령기 자녀의 부모 역할, 현대 가족의 갈등과 부모의 역할 순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부모로서의 자아 인식 및 올바른 아동관 형성이 결혼이나 부모 역할에 중요한 의미를 형성할 수 있다고 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