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폐성 장애학생들의 의사소통 증진을 위한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목차

1. 서론

2. 본론
(1)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자폐성장애의 특성
(2) 지속적인 훈련을 통한 증진 방법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자폐성장애란 간단히 말하자면 유아기에서부터 사회적 의사소통에서의 지속적인 장해가 있으며, 의미없는 행동들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상동행동 및 특이하고 비효율적인 일이나 의식에 지나치게 매달리는 증상을 보이는 장애라고 할 수 있다…

<중 략>

(1)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자폐성장애의 특성
자폐성 장애학생들의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요인 중에는 언어적인 것과 비언어적인 요인들이 있다. 언어적인 면에서는 이미 발화가 가능한 장애학생 일지라도 인지능력의 저하로 인하여 구사할 수 있는 단어의 부족, 대화를 한가지 주제로 이끌어가는 능력의 부족, 자신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의 이야기만 지속적으로 하려고 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 등이 있다. 또한 상대방의 말을 반복하여 따라하는 반향어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억양 또 한 부자연스럽게 사용되어 지고, 목소리 크기를 대화의 주제나 대화 상대방과의 거리, 대화하고 있는…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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