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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2. 구매의사결정과정을 통한 소비자 관점
3. 시사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팅이란 고객을 만족시키는 과정이자 전략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선행되어야 할 것은 바로 소비자에 대한 이해일 것이다. 고객 이해를 위해 쇠자의 구매결정보다 구매 전 과정에 주점을 두어야 하는데 우리의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이전까지 어떠한 사고의 과정을 거치는지 알 때 그 과정 내 가장 효과적인 대안과 방법을 내놓아 기업이 기획하고자 하는 상품의 선택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본고에서는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각 단계별 주요한 특징이 있다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1) 문제의 인식
고객은 실제상태 및 바람직한 상태 사이 차이를 지각할 시 욕구를 느껴 이러한 욕구인식이 고객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유발 동기가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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