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 중심으로 본인의 의견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2. 구매의사결정과정을 통한 소비자 관점
3. 시사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팅이란 고객을 만족시키는 과정이자 전략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선행되어야 할 것은 바로 소비자에 대한 이해일 것이다. 고객 이해를 위해 쇠자의 구매결정보다 구매 전 과정에 주점을 두어야 하는데 우리의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이전까지 어떠한 사고의 과정을 거치는지 알 때 그 과정 내 가장 효과적인 대안과 방법을 내놓아 기업이 기획하고자 하는 상품의 선택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본고에서는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각 단계별 주요한 특징이 있다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1) 문제의 인식
고객은 실제상태 및 바람직한 상태 사이 차이를 지각할 시 욕구를 느껴 이러한 욕구인식이 고객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유발 동기가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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