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가.
1. 다문화교육 정의
2. 다문화교육에서 뱅크스의 교육과정 4단계 접근법
2) 나.
1. 다문화교육의 목표
본문내용
다문화교육과 관련하여 뱅크스는 다양한 인종적, 민족적, 사회 계급 집단 출신의 학생들이 교육적 평등을 경험하도록, 학교, 대학 등 교육기관을 변혁하는 것으로 정의했다(이신동 외, 2017). 또한 다양한 민족, 인종, 계층, 성별, 지역 등의 차이로 가지는 다양한 집단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문화적 가치를 존중하고 문화적 차이에 의해 발생하는 편견 등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으로도 정의 된다(은지용, 2007). 이처럼 다문화교육과 관련된 정의는 다양하지만 보편적으로는 문화와 인종 배경이 다른 사람들이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통해 인간의 존엄성과 인간의 평등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정의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