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 철학관련 학교사회복지실천방식 두가지 관점
2. 사회복지사 입장에서 학교사회복지가 지는 의의
Ⅲ. 결론, 마치며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사회복지는 학교를 실천현장으로 하며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적 실천방법이자 제도를 말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교육적인 목석 달성을 촉진하게 되고 교육복지 증진을 도모할 수 있기 위하여 교육제도 속에서 행해지는 전문적 사회복지 실천분야이며, 학생들이 경험하기 쉬운 심리, 사회, 경제, 신체, 정신적인 문제를 예방, 치료를 하고, 결핍되어있는 욕구를 충족시키거나 욕구의 결핍을 예방할 수 있기 위해서 사회복지적 방법을 활용하게 되는 제도인 것이다. 학교사회복지는 학생이 겪는 문제가 학생 자신만 가지고 있는 문제가 아니라 가정 및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와도 관련이 있기에 학생과 학생을 둘러싸는 주요한 체계인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와 연계를 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