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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별화교육시 고려해야 하는 학습특성
1) 선택적 학습도와 역량
2) 언어와 개념에 대한 이해력
3) 충동성
4) 충동적 표현의 자제력
5) 산만성
6) 터널비전식 집중력
7) 혼란성
8) 시간 개념의 이해력
9) 순서개념
10) 우선순위 설정
11) 일상적 패턴과 의식
12) 시각적 사고와 상상
2. 충동성에 대한 자극을 줄이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폐범주성장애는 사회적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의 결함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아 스스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것이 어려운 사람을 이야기한다. 자폐범주성장애를 가지는 경우 몇가지의 특징적인 행동 및 발달 특성을 가지는데 자폐스펙트럼장애라는 말에서 볼 수 있듯 그 범주가 매우 넓고 다양하기 때문에 자폐장애아의 교육을 위해서는 개별화교육이 필요하다.
개별화교육이란 개인의 특수요구에 근거하여 개발된 교육으로 장애영유아의 개별적 특성에 따라 교육과 관련 서비스의 제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본 레포트에서는 자폐아동에게 개별화교육을 진행할 때 고려하여야 하는 학습 특성에 대하여 알아보고 학습특성 중 충동성에 대한 자극을 줄이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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