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2. 글래서의 현실치료 상담이론
3. 글래서의 현실치료의 진행 절차 (WDEP 모형)
4. 학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접목, 근거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청소년들은 과도한 입시경쟁과 학업 스트레스와 같은 심리적 원인으로 인해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학교는 이러한 청소년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고 건강한 시민의식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겪는 크고 작은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써 학교 상담이 중요하다. 이러한 학교 상담은 상담자의 태도는 물론, 다양한 상담이론을 적절한 상황에 얼마나 잘 접목하느냐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주제와 상황에 따라서 적용할 수 있는 상담이론들은 다양하며 상담자의 선호도에 따라 적용하는 상담이론이 다를 수 있고, 또 상황에 맞게 상담자가 필요한 상담이론을 응용하거나 두 가지 이상의 상담이론을 결합할 수도 있다. 따라서 이번 리포트에서는 나는 학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 5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수많은 상담이론과 기법 중 필자가 학교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서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글래서의 현실치료 이론에 대해서 설명하고 문제들이 이 이론에 어떻게 부합하여 해결할 수 있는지, 이 이론에 접목한 근거는 무엇인지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