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피아제 이론
1)개관
2)감각운동기
3)전조작기
4)구체적 조작기
5)형식적 조작기
2.비고츠키 이론
1)정리
3.장단점
1)피아제
2)비고츠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발달은 신체적 성장과 동시에 인지적, 사회적, 정서적 발달 등이 상호작용에 의하여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고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 등으로 인해서 다른 영역까지 발달을 촉진하는 분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환경적 자극에 노출되었을 때 유연하게 반응하고 경험 등이 수반되지 않으면 아동은 환경에 있어서 부적응하여 발달 자체가 어렵게 된다.
Ⅱ. 본론
1.피아제 이론
1)개관
피아제는 아동의 인지발달에 대해서 동화와 조절을 통하여 발달하고 그중에 동화의 최상위 개념을 아동의 놀이라고 했다. 놀이는 사회적 참여를 증가하게 하는 환경이며 아동의 놀이가 인지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했다.
그렇기에 피아제는 대부분의 놀이가 사회적이며 집단적 상황에서 이루어지고, 개별적인 아동의 인지발달을 놀이에 반영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를 통하여 이미 학습한 행동의 반복을 통한 모방을 아동발달의 과정으로 기술했고, 일련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