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8단계 인간발달을 설명
2. 나의 발달과업을 성취하는데에 도움이 된 자신의 성향 및 주변 환경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은 영아기나 유아기뿐만 아니라 학령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년기까지 지속적으로 발달을 이루어 나가며, 이러한 과정에서 여러 가지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인간이 발달하는 것은 개인의 타고난 기질이나 유전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살아가면서 쏟아붓는 노력과 다양한 경험, 양육자의 도움 및 주변 환경 등 다양한 요인이 상호작용하면서 발달하고, 성장을 한다. 유아발달을 지원하는 교사가 적절한 자질을 갖추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신의 성장과 과거의 경험, 성격, 특성을 정확히 파악해야 적절한 양육 태도 및 정서를 함양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아이들에게 더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본론에서는 인간의 발달을 8단계로 나누어 설명했던 에릭슨의 인간발달 8단계에 관해 설명하고, 내가 발달과업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나의 성향이나 주변 환경을 제시하고, 결론 부분에서는 나의 발달과정을 정리하고, 현재 나의 발달과업을 서술할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