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도입
1. 역할 소개
2. 진행방법 소개 및 준비물 배부
전개
1. 질문유도
“ 우리 손은 언제 씻을까요?.”
2. 부모와 아동 교육
손에 세균 스티커를 붙여 보여주기
– 손을 보여주고 큰 돋보기를 손에 대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 선생님 지금 손이 어때요? ”
3.질문
“ 이 손으로 선생님이 눈을 만져도 괜찮아요?.”
“ 그러면 세균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 질문을 유도하여 아이들에게 손의 세균이 안 좋은지 알려주고 아이의 지식정도를 파악한다.
4. 손 씻기 방법 교육
“우리 다같이 손 씻기 영상 보면서 따라해볼까요?.”
– 영상을 틀어 노래와 율동에 맞추어서 손소독제로 손 씻기 시범을 보이고 따라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 손을 씻은 후 손에 다시 돋보기를 대어 세균이 없어진 걸 보여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