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아이스크림 콘의 과거 트랜드와 현재 트랜드
[2] 콘류 시장의 미래 트렌드
[3] 콘 아이스크림 대표사의 시장 점유율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아이스크림 콘의 과거 트랜드와 현재 트랜드
콘으로 된 아이스크림은 예나 지금이나 바(bar) 타입의 아이스크림에 비해 프리미엄 제품에 속한다. 가격이 비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거부터 현재까지 수십 년 동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특히 많은 것이 콘 종류이다. 롯데의 월드콘, 해태의 부라보콘이 대표적이다. 콘 제품의 고가 전략은 과거나 현재나 비슷하다. 그렇지만 고가의 콘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 현상은 과거에 비해 현재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최근에 편의점 체인인 세븐일레븐은 고가형 아이스크림인 콘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5년 사이에 40%나 향상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지명.세븐일레븐, 고가형 ‘콘 아이스크림’ 잘 팔려… 매출 5년 새 40% 상승.뉴데일리경제.2020.4.8.
. 콘 아이스크림을 편의점에서 구매하려면 평균적으로 1,500원 이상인데, 이것의 매출 향상이 다른 종류의 아이스크림에비해 훨씬 두드러지는 것이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콘 아이스크림은 기본적인 형태는 과거나 현재나 동일하다. 바삭바삭한 콘 위로 여러 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이 올려져 있는 형태이다. 과거에는 바닐라와 피스타치오가 대중적이었다. 그런데 최근에는 다양한 맛과 향으로 제품군이 확장되고 있다. 기존 제품을 콘의 버전으로 바꾸는 경우도 있고(예컨대 ‘돼지바’는 원래 바 타입이지만 최근에는 콘 타입도 함께 출시되고 있다.), 다른 디저트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해 프리미엄 콘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경우도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