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원가우위전략
2.차별화 전략
3.집중화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경영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서 기업 또한 각기 다른 경영 전략을 수립해야할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자, 오프라인에 있던 매장들은 위험성을 인지하게 되었다. 그 결과 온라인 매장을 새로 오프하는 등의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하게 되었고 이를 극복해나아가게 되었다. 기업은 환경에 적응하는 동시에 미래 예측을 통해서 특정 시장을 주도하며 트렌드를 만들어나가는 시장의 메이커를 자처한다. 이러한 기업들이 어떻게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어떠한 전략으로 나아가는지 다음 이론들을 통해서 알아보며 사례 기업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다.
Ⅱ. 본론
1. 원가우위전략
1) 정의
기본적으로 경영전략은 비교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수행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이를 능률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기업들은 여러 가지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원가 절감 전략이다. 기업이 영업이익을 높이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전략을 취할 때 가장 대표적으로 수행하는 전략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