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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바람직한 마케팅 조사
2. 진화하는 마케팅 조사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만약 기업의 경영진으로서 마케팅을 통해 판매전략을 세운다고 가정할 때 가장 바람직한 마케팅 조사 방법은 무엇일까? 아마 가장 신뢰성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한 타당성이 높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마케팅 조사일 것이다. 세대가 변할수록 경쟁은 치열해지고 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소비는 위축되고 이러한 소비자의 주머니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끊임없이 연구되고 있다. 소비자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그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데 충실하기 위해서는 시장확보를 위한 시장조사, 즉 마케팅 조사가 선행되어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바람직한 마케팅 조사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바람직한 마케팅 조사
1) 실험설계
바람직한 마케팅 조사의 대표적인 실험설계에 있어 기본요소로 가설과 변수를 들 수 있는데 가설은 두 개 이상의 변수들 간의 잠정적 관계를 보여주는 문장으로써 실험을 통해 실험자가 밝히려고 하는 사항에 대한 문장의 요약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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