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목차

Ⅰ. 서론, 학교 부적응 청소년이란?

Ⅱ. 본론
1.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하나 선택하여 자세히 묘사하기 – 집단따돌림
2. 따돌림을 당하는 청소년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한 대안에 대한 내 의견 기술하기
1) 청소년 보호 체계 구축하기
2) 학교 사회복지사들의 역할 강화
3) 학교 내에서 학생들의 인성 교육에 박차를 가하기

Ⅲ. 결론, 위에 대한 내 소감과 견해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즘, 다수의 학교에서 부적응 청소년들이 속출하고 있다. 이들은 가해 청소년과 피해 청소년으로 나뉘는데 먼저, 전자는 여럿이서 돌아다니며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거나 다른 이들의 돈을 빼앗고 집단따돌림을 도모한다. 그리고 후자는 반에서 일명 ‘노는 친구’들에게 예속되다시피 하며 마치 주종관계를 연상하는 관계를 이어 나가며 지속되는 따돌림에 괴로워, 자해하고 견디다 못해 전학을 가기도 한다. 이런 전반은 근래에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번지기도 하는 것이다. 나는 이와 관련하여 지금부터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로서 집단따돌림을 자세히 묘사하고, 피해 청소년이, 보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한 대안에 관해 서술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