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 유아의 유아교육 기관의 입학 준비절차
1) 입학 대기
2) 교사 준비
3) 입학 전 적응 프로그램
2. 보육교사가 지녀야 할 자세
1) 차별적 요소 인식
2) 해당 법률 이해
3) 협력
3. 오리엔테이션 진행 시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모든 아이는 태어나면서부터 자신이 처한 환경이나 조건에 상관없이 공평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그런데 만약 아동이 어떠한 종교를 가지고 있다거나 어떤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이유와 같이 무언가로부터 그 권리를 존중받지 못하면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간주 된다.
그러다 보니 모든 아이는 교육을 받을 나이가 되면 교육기관에 등록하여 교육을 받을 준비를 하게 되는데, 장애가 있는 아이들의 경우 이러한 과정이 쉽지 않다. 그래서 장애 영유아를 대상으로 입소 및 입학 절차가 따로 존재하며 되도록 그 순서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본론에서는 장애 영유아가 유아교육 기관을 입학하는데 필요한 준비절차가 무엇인지, 순서대로 진행되어야 하는 업무나 활동이 무엇인지에 관해 알아보고 보육교사로서 지녀야 할 자세가 무엇이며 만약 본인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때 어떤 것을 진행해야 하는지를 서술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