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 교과에서 다루고 있는 학습 주제 중 관심이 있거나 이슈가 되고 있다고 생각되는

목차

Ⅰ. 서론
1. 청소년문화 현상을 청소년문화 과목의 학습 주제와 관련하여 조사하고, 주제 선정 배경 및 조사 과정 등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기술하기
1) 청소년문화 과목의 학습 주제와 관련한 청소년문화 현상
2) 주제 선정 배경
3) 조사 과정

Ⅱ. 본론
1. 청소년문화 현상을, 나타나고 있는 문화적 현상과 배경, 전문가 견해 및 시각 등 구체적인 내용으로 기술하기1) 문화적 현상
2) 배경
3) 전문가 견해 및 시각
2. 이에 대해 긍정적 시각 및 부정적 시각이 있는지 조사하기
3. 조사한 청소년문화 현상에 대하여 청소년의 발달적 측면, 사회적 측면 등 다각적 시각에서 분석하기
1) 청소년의 발달적 측면에서의 청소년문화 현상
2) 청소년의 사회적 측면에서의 청소년문화 현상

Ⅲ. 결론, 바람직한 문화 형성을 위한 적절한 지도방안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청소년문화 현상을 청소년문화 과목의 학습 주제와 관련하여 조사하고, 주제 선정 배경 및 조사 과정 등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기술하기
1) 청소년문화 과목의 학습 주제와 관련한 청소년문화 현상
나는 청소년문화의 속성을 청소년문화 과목의 학습 주제로서 선정해서 이와 관련하여 문화의 학습성의 국면에서 청소년 동아리 활성화, 특히, 댄스 동아리의 활성화에 대해 고찰해보게 되었다. 청소년문화의 속성에는 공유성, 다양성, 학습성, 축적성, 체계성 등이 존재하는데 이 중에서도 학습성은 청소년들이 매사에 무언가를 배우는 것에 초점을 두고 부단히 특정 영역의 일환을 배워 일취월장하는 것을 설명한다.

2) 주제 선정 배경
한편, 내가 청소년문화의 속성을 주제로 선정한 배경에는 청소년문화가 요즘 각지에서 행해지고 있는데 내 경우, 친구들의 자녀가 청소년문화의 극치를 보이고 있었던 것이 있다. 이들은 저마다 모여 머리를 맞대고 하위문화를 이루고 있기도 했는데 하위문화로서 요즘 각광 받는 드론 동아리는 진보적이고 최첨단을 달려 진취적이다. 특히 친구 A의 자녀는 현재 17살의 고등학교 1학년인 남학생인데 집 근처 복지관에서 드론 수업을 들으며 협소한 공간에도 드론을 띄워 이런저런 정황을 드론으로 포착하기도 하는데 이에 흥미를 강하게 느꼈다고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