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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고객관계관리의 정의
2. 고객관계관리 등장배경
3. 오늘날 기업들은 고객관계관리를 왜 하는가
4.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 사례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기업들의 비즈니스 전개 양상을 다룬 기사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오늘날 기업들이 치르는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경쟁사들과 비슷한 것을 제공하는 것은 더 이상 시장에서 경쟁력을 형성 및 유지할 수 없다. 기업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하며 또한 기업의 주요 수익원인 고객과의 관계 역시 강화해야 한다. 기업들이 이러한 목적으로 시행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고객관계관리이다. 그러한 부분에서 고객관계관리의 정의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 등장배경과 오늘날 기업들이 고객관계관리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는 이유, 실제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 사례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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