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의 특성
2. 성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꺼리는 이유
Ⅲ. 결론 정리하면서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조사하게 되었었던 우리나라 성인(25세~64세)의 평생교육 참여율을 보자면 2007년에 29.8%에서부터 2010년에 30.5%, 2015년에 40.6%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였다. 일반적으로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율은 응답자의 학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월가구 소득이 높으면 높을수록, 연령이 낮으면 낮을수록(25세~34세 정도의 참여율이 제일 높다.), 정규직인 경우, 농어촌지역보다 도시지역에 거주할 수록 높게 나타났다. 평생교육에 참여를 하는 이유도 다양한데 순수하게 배움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며, 직업적으로 조금 더 성공을 하기 위하여 혹은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위하여 등 개인마다 다양하게 나타난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이렇게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성인들이 왜 자발적으로 학습에 참여하는 것을 꺼려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파악해보며 성인학습 및 상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