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교육철학 기말 에세이 "자신의 아동교육철학"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아교육과에 입학하여, 한 학기동안 배운 사상 및 이론과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형성한 저의 아동교육철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저는 교재에 소개된 아동관 중 능동적 아동관과 가장 비슷한 아동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아는 호기심이나 활동 성향, 흥미 등의 내적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러한 능력을 스스로 발휘하여 놀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성인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사중심적으로 가르치고 지시하는 것을 지양하고 유아가 내부의 에너지와 성향을 자발적으로 외부에 표출할 수 있도록 유아중심적인 교육을 지향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저의 아동관은 루소의 아동중심 교육관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교사가 주인이 아니라 유아가 주인인 교육을 하며,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흥미와 호기심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유아의 성장을 도와주어야 한다는 루소의 아동중심 교육관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